먹다감_식당리뷰

방화동 오면 꼭 먹어야하는 방화동 맛집 : 강원도 고성 막국수

블루도그 2022. 5. 31. 15:39

방화동에 맛집을 뽑자면 꼭 나오는 강원도 고성막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수요미식회부터 여러방송을 탄 집입니다.

예전에 몇번 방문 했던 적이있는데 살짝 더워지는 이 시기에 생각이나더라고요. 

강원도 고성막국수


전화번호 02-2665-1205

주소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49길 6-7

영업시간 11:30-20:00(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지하철로 오시면 1번출구에서 도보 10분정도 소요됩니다. 차로 오셔도 되는데 주차할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주변 지정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딱지 끊길 수 도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보통 웨이팅이 있는데 이날은 운좋게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 가게 앞에 대기표 뽑는 곳이 있으니 확인 후 들어가세요!

 

 

 

 

 

생활에 달인에도 나왔는지 패가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한 쪽 벽면에는 수요미식회에 나온 장면도 스크랩해놨더라고요. 

메뉴는 동치미막국수, 비빔막국수, 편육 3가지만 딱 있습니다. 막국수 맛집 다운 메뉴판ㅋㅋㅋㅋㅋ

저희는 깔끔하게 동치미 막국수 2개를 주문했습니다. 아 그리고 사리도 추가했어요. 막국수와 사리가 예전보다 가격이 올랐네요ㅜㅜ

 

앉자 마자 제일 먼저 주시는 동치미 육수. 이 비법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평양냉면 같이 삼삼한데 감칠맛이 살짝 있는 맛이에요. 먹을 수록 신기한 맛! 이집의 비법이 이거겠지요

 

 

 

 

 

 

그 다음에 주는 반찬으로는 백김치, 열무김치, 황태무침? 을 주십니다. 열무김치를 안썰어서 길게 주시는데 면처럼 막국수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주는 황태무침은 당근이랑 같이 무쳐져있는데 달달한 맛이나요. 막국수에 얹어 먹으면 식감이 좋고 맛있어요.

 

 

 

 

 

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여기에 아까 주신 동치미를 부어 먹으면 됩니다.

고명으로는 삶은 계란 반개와 오이 그리고 김가루가 있습니다.

막국수 면이 굉장히 얇은데 맛있어요. 육수가 차가워서 시원하고 깔끔해요. 그리고 생각보다 양도 많아요. 중간중간 동치미 무조각이 나와서 아삭하니 맛있습니다. 처음엔 퓨어하게 깔끔한 육수를 즐기다가 중간에 식초랑 겨자를 양념해서 먹었습니다. 살짝 색다른 맛을 볼 수가 있어요. 꼭 처음에는 본연의 육수맛을 즐겨보세요

 

 

 

 

 

 

 

그러다가 열무랑도 같이먹고 달달한 황태무침이랑 같이먹으면 금새 한그릇 뚝딱입니다. 더웠는데 몸이 순식간에 차가워져요.

추가한 사리를 먹다가 육수가 부족해서 더달라고하니까 주셨어요. 양이 너무 많아서 혼날뻔..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뚝딱 해치웠습니다.

이상 방화동 맛집 강원도 고성막국수 후기를 마칩니다.